메이플랜드 직업추천
메이플랜드 는 현제 나락을 가버린 메이플스토리의 빅뱅전 모습을 구현하여서 사람들에게 굉장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온라인게임입니다.
메이플랜드를 이미 시작하고 계신분들이 보셔도 좋을만한 내용을 담아보려고 하는데요.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각 직업들의 장단점과 향후 메리트를 확인해야해서 도움이 될 것 이고,
이미 메이플랜드를 플레이하고 계신분들 또한 부캐릭을 육성할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보성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모든 직업들이 저마다의 고유한 색깔과 특징이 있고 장단점이 있기에 무슨 직업이 무조건적으로 좋다라고
옹호 할 마음은 없으며, 각 캐릭터들의 성능, 장점 , 재미 등을 고려해보았을때 제 주관적인 입장을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티어 직업군 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돈 버는 재미를 느끼는 부자 직업, < 마법사 : 클레릭 >
클레릭은 제가 현제 키우고있는 직업이기도 한데요. 초반부 부터 후반부 까지 돈이 없어서 허덕일 일이 전혀 없는 이른바 귀족 캐릭터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초반부에 가장 힘든 구간이 30~41 의 구간인데, 이 구간에 매직클로로 사냥을 해야되서 지루하고 힘든 구간이에요.
이 구간에서 실제로 사냥을 하다가 지쳐서 폐사하는 경우도 생기고, 물약값도 모자라서 힘든구간인데 이 구간만 버티고 나면
41 부터는 힐 마스터 와 mp이터 마스터로 남쪽던전 일명 남던에 가서 좀비루팡을 잡으며 돈은 돈대로 벌고 물약을 하나도 쓰지않으면서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클레릭 전용 사냥터에가면 계속해서 흑자사냥을 할 수 있고, 쌓여진 돈으로 심쩔을 받아도 좋고 장비를 맞춰도 되며
다음 사냥터인 죽숲에 가서도 1티어의 사냥효율을 보여줍니다. 최소레벨 52만 맞추어도 다른 직업군보다 강력한 성능으로 바로 죽1 심쩔에 투입이 가능해요.
그리고 81 레벨이 되어서 홀리심볼을 마스터 하게되면 , 여러 파티에서 불려다니며 심비를 받게되고 시간당 경험치를 올리면서 메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심알바가 체질에 맞지않는다면 심쩔을 해도 1억메소는 우습게 벌 수 있습니다. 여기에 레벨업은 덤으로…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한없이 강해지는 < 도적 : 표도 >
메이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직업군 중 하나인 표도는 장비를 맞추면 맞출수록 어마어마하게 강해지는 것이 체감이 될 정도로
자신이 가진 재산에 따라서 전투력이 하늘과 땅 차이로 갈리는 직업입니다.
자신이 어느정도 자본이 있다면 표도를 하면 타 직업군들보다 훨씬 강한 딜량을 뽑아내면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만,
돈이 없다면 유지비가 많이 드는 표도 특성상 굉장히 서럽고 힘들 수 있습니다.
격수들 중에서 1티어로 표도를 취급하는 이유는 어떠한 사냥터에 가도 잘 잡고, 2차엔 헤이스트 로 기동성까지 얻게되어 파티퀘스트에서도
각광받습니다. 속시원한 기동력과 강력한 딜량, 그리고 컨트롤하는 손맛까지 하나 부터 열까지 모두가 장점인 표도는
가장 큰 단점이 많은 자본이 뒷받침 되어야 강력함을 발휘한다는 부분이에요.
사냥의 제왕이라 불리는 < 마법사 : 썬콜 >
메이플랜드 초창기시절에 스틸의 제왕이라고 불렸을 만큼 2차전직부터 압도적인 사냥능력을 보여주는게 썬콜입니다.
메이플 컨텐츠 상 사냥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사냥을 잘해야 되는것은 필수적인 요소인데, 이 부분에서 썬콜은 뛰어난 능력을 발휘합니다.
1차전직때는 마법사이기에 매직클로로 타직업보다 우위를 점하고, 2차에서는 썬더볼트로 다수의 적을 잡으며 3차스킬에도 범위스킬 까지.. 4차에도 맵전체..
거기다가 단일 몬스터한테 콜드빔이 큰 데미지를 주기에 여러마리를 사냥하거나 단일로 사냥할때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속성 사냥터에 가서 더 높은 효율을 낼 수 도 있으며 1차~4차까지 모두 강력하지만,
단점을 꼽으라면 타직업군에 비해서 지나치게 많이 사용되는 물약값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붕이의 서러움을 견뎌내고 비로소 < 전사 : 용기사 >
전사들 중 유일하게 3차전직을 하게되면 광역기 스킬을 배우게되는 용기사 입니다.
스피어맨 이라고 적지않고 용기사라고 적은 이유 또한 이때문인데요.
전사들은 1차전직때도 느린 기동성과 작은 공격범위 때문에 전붕이라고 놀림받으며 파티에도 잘 끼워주지않고, 파티퀘스트에도 참여하기
힘들어서 혼자서 사냥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스피어맨도 예외는 아닌데요. 이렇게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2차전직을 해도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계속해서 힘든 시간을 보내야하는데요. 이렇게 고된 시간들을 참고 버텨서 이겨내면 비로소 70레벨에 용기사로 3차전직하게됩니다.
용기사가 되면 전 맵을 타격하는 광역스킬인 로어를 배우게되는데 3차전직한 마법사들 보다 넓은 범위를 자랑하고있어서
이 스킬로 쩔을 할 수도 있고 프리스트와 함께 로어+힐 + 심볼 로 엄청난 효율의 사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용기사로 전직하게되면 신분세탁이라도 하듯이 여러 파티에서 환영받으며 귀족직업으로 등극하게되는데요.
문제는 여기까지 오는길이 힘들어서 도중에 버티지못하고 폐사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2티어 직업군 < 파이터, 불독 , 헌터 , 신궁 >
파이터는 크루세이더가 되면 여전히 전붕이 이긴 하지만, 준수한 딜량과 공격력 20 을 올려주는 버프스킬인 분노 로 인해서 그럭 저럭 준수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사냥을 할때에 여러마리를 타격하는 사냥터 보다는 한마리 한마리 강력하고 많은 경험치를 주는 사냥터에서 환영받는 직업군입니다.
3차전직 이후부터 고레벨로 갈 수 록 평가가 좋아지는 직업이기도 하며, 어릴적 전사들의 낭만을 채워주는 콤보어택은 정말 간지 그 자체에요.
불독은 2차전직에서 암울한 스킬로 인해 용기사와 마찬가지로 3차전직까지 정말 암울하고 고독한 시간을 보내야합니다.
아마 메이플랜드를 시작하는 분들 중에서 어릴적 메이플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이러한 불독의 고충을 잘 알고있어서 시작하는 사람의 수 자체도
굉장히 적은데요. 이 적은 숫자의 유저들 중에서 3차전직까지 살아남는 사람들은 또 극 소수라서 정말 극소수의 사람들만 존재하는 유형입니다.
하지만, 3차전직을하고 미스트를 배우게되면 사냥에서 강력해지고 친구비를 받는 등.. 고레벨 로 갈수록 강력한 적들을 손쉽게 처리하며
일명 불독팟 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파티로 입지를 다질 수 있어 정말 끈기와 근성이 있는분들은 시작해보시면 좋을것같아요.
그 다음으로 말씀드릴 직업은 궁수 (헌터,신궁) 입니다. 궁수는 원거리 격수로 전사보다는 나은 취급을 받지만, 표도만큼 강력한 데미지를 내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표도보다 기동성이 좋은것도 아니어서 표도랑 늘 비교되는 직업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4차전직을 하게 될 시에 강력한 스킬들을 배우기에 미래를 바라보고
낭만을 가슴에 품고 궁수직업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무난한 원거리 격수 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나는 낭만으로 게임을 할거야 < 페이지 , 시프 >
페이지 와 시프의 공통된 부분은 정말 암울할 정도로 짧은 사정거리입니다.
그래도 시프는 헤이스트가 있어서 기동성이라도 되는데 페이지는 그 마저도 없죠. 이 두 직업은 3차까지 계속해서 암울한 상황이 지속되는데
4차가되어도 그저 그런 직업군이기에 인기가 최하, 바닥을 치는 직업군입니다.
어릴적 메이플에서는 시프가 자주 보였는데, 그 이유가 바로 세비지 블로우 때문인데요.
어릴적 동심에 화려한 한자이펙트와 6번 공격하는 다단히트 때문에 유저들이 많았으나 현제는 사라진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