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랜드 전사 직업추천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메이플랜드 낭만의 직업, 전사 직업 추천

 

메이플랜드 메랜을 플레이하고 계신분들, 혹은 이제 막 메이플랜드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어떤 직업을 선택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게될거에요.

메이플랜드는 현제 기준으로 전사, 마법사, 도적, 궁수 이렇게 네가지 직업군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전사 직업군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하는데요.

전사는 다른 MMORPG 게임에서도 항상 존재해오는 대표적인 낭만직업 중 하나입니다.

 

뛰어난 체력과 내구도로 항상 전장에 앞에 나서서 싸우고 사냥하며, 강력한 근접공격이 특징입니다.

육성하면 할 수록 점점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전사이지만, 그에 따른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느린 이동속도와 타 직업군에 대비해서 짧은 공격범위가 큰 단점으로 자리잡고있습니다.

 

메이플랜드 전사 직업추천 메인

메랜 전사, 파이터 크루세이더 히어로

 

성능 : ★★★★★ ( 4차전직까지 봤을때 )

육성난이도 : 어려움

 

가장 먼저 이야기 해 볼 직업은 파이터 입니다. 파이터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강력한 공격력입니다.

전사 직업군 중에서도 누가 가장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 있냐고 묻는다면, 대부분 파이터를 거론할 것 입니다.

 

강력한 공격력을 기반으로 플레이하게 되지만, 4차전직 이 전 까지 파워스트라이크로 사냥을 해야되기때문에

육성 도중에 가장 많이 포기를 하게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힘들게 육성하여서 크루세이더에 도달했는데, 주위를 둘러보면 용기사와 나이트는 리프레에서 3차 스킬들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마법사 궁수 도적과 비교해도 3차전직으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파이터는 데미지는 강력해졌지만 여전히 2차전직에 머물러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이때 폐사하지않고 이겨내고 4차전직 히어로 까지 도달한다면,

모든 직업군을 통 틀어서 1티어 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어드밴스드콤보와 브랜디쉬 는 후반부로 갈수록 강력한 피통을 자랑하는 몬스터들을 녹여버리고,

사냥이면 사냥, 보스면 보스 어떠한 컨텐츠를 하여도 환영받으며 진정한 환골탈태를 보여줍니다.

 

요약하자면 3차전직에서 버프스킬을 받고 공격스킬을 받지못해 육성이 힘들지만, 4차전직 까지 도달해 공격스킬을 받게되면

굉장히 좋은 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메랜 전사, 페이지 나이트 팔라딘

성능 ★★★☆☆

육성난이도 : 보통

 

페이지는 전사 이지만, 마법사 직업군 처럼 속성공격을 하는 전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이터나 스피어맨 처럼 어떠한 사냥터를 가도 동일한 전투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지만, 속성을 가진 몬스터를 상대로

약점인 속성으로 공격하게 되면 파이터보다 강력한 딜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페이지의 육성 난이도는 보통으로 설정하였는데요. 그 이유로는 전사 직업군들 중에서 유일하게 흑자사냥을 하는 전사이기때문입니다.

다른 전사직업군들이 물약값에 허덕일때 3차전직 나이트의 경우에 얼음속성 공격으로 상대방을 얼려서 사냥하기에 맞을일이 없어 물약 소모가 적은 편입니다.

혹여나 몬스터와 몸박을 하게되더라도 파이터와 페이지에게 있는 방어 스킬인 파워가드 덕분에 데미지는 40%가 반감되어 들어와 방어력도 뛰어납니다.

 

속성에 맞는 사냥터를 가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재미 또한 가지고있어 팔라딘을 육성하는 유저가 많지는 않지만, 매니아층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현제 기준 리프레의 최종 유닛인 마빡이를 상대로 가장 뛰어난 딜을 보여주는 것이 팔라딘입니다.

 

만약 앞으로 리프레 이후에 더욱 강력한 몬스터들이 패치를 통해 생겨나게 된다면, 어떠한 유닛을 공격하더라도 피를 1로 만들어버리는

생츄어리 스킬이 재조명 될것이며 성능과 난이도를 따져보았을때 전사직업군들 중 무난한 직업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메랜 전사, 스피어맨 용기사 다크나이트

 

성능 ★★★★☆

육성난이도 : 보통

 

앞서 소개해드렸던 파이터가 1~3차 까지 힘든 시간을 보내고 4차에서 환골탈태하여 강해졌다면,

스피어맨은 그 보다 더 빠르게 3차전직 용기사에서 꽃을 피우는 직업입니다.

초반에 2차전직에서는 저조한 성능을 발휘하고 파워가드도 없어서 물약도 많이 사용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용기사는 전사 뿐만아니라 전 직업을 통 틀어도 3차전직에서 가히 1티어의 직업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마법사의 4차전직 궁극기인 광역마법 스킬을 다른 직업도 아니고 전사가 3차전직부터 사용한다는게 이 직업의 매력입니다.

 

광역 스킬인 드래곤로어 로 리프레로 넘어가서 로어사냥을 시작할 수 있으면 단 한대도 맞지않고 범위공격으로 딸깍 사냥을 할 수 있어

피로도가 0에 가까운 사냥을 가능케하는 직업이기도한데요. 로어사냥 시스템이 잘 갖춰져있어 3차전직을 하고 로어만 마스터 하게 된다면

그 뒤로는 적자 없이 4차전직까지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어 육성난이도 가 쉬운 편입니다.

 

그리고 용기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버스터 스킬을 얻게되는데 그냥 사용해도 강력하지만, 4차전직 이후 버서크 상태로

버스터 사냥을 하게되면 어마어마한 공격력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파워가드가 없어서 물약값이 다른 전사들에 비해서 많이 나간다는것. 그리고 버서크 상태를 유지하면서

사냥을 해야 효율이 나오기때문에 체력관리를 신경써줘야해서 사냥 난이도가 있는 편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