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프로 슈퍼라이트 (지슈라) 게이밍마우스
로지텍 G프로 슈퍼라이트 일명 ‘지슈라’ 라고 불리는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에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현재시점에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게임들의 특성에대해 먼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온라인게임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예전처럼 마우스를 크게 사용하지않는 RPG게임 보다는 FPS 게임들이 시장의 주를 이루고있는데요.
대표적인 게임으로 3가지를 꼽아보자면 배틀그라운드 , 오버워치 , 롤(리그 오브 레전드) 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예전부터 지금까지 사랑받아오고있는 우리나라의 민속놀이라고도 불리는 스타크래프트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고성능의 마우스가 있다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수있는 게임중 하나에요.
고성능 마우스의 중요성
이러한 게임들의 특성은 전반적으로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가는 운영을 기반으로, 운영해나가는 도중에 일어나게되는 소규모 전투로 이득을 취하여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가는 형식입니다.
물론, 게임 스타일이 세심한 컨트롤을 이용하지않고 지능적인 장기전 운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실 어떠한 스타일이건 더 나은 장비를 활용하여서 좀 더 컨트롤을 극대화시킨다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수있고 한번의 전투로 승리로 가져올수도있죠.
이러한 게임환경에서 마우스의 차이는 근소하게 또는 확실하게 승리를 점유할수있는 확률을
올릴수있는 부분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로 자리잡고있습니다.
그렇기에 마우스의 성능과 게임의 영향은 어느정도 상관성이 있다고 봅니다.
실제로 프로게이머들 중에서도 안좋은 장비만을 고집하며 사용하다가 장비를 교체하고나서
실력이 월등하게 는 선수들도 있으니까요.
로지텍 G프로 슈퍼라이트 ( 지슈라/지프로 슈퍼라이트 )
게이밍 마우스로는 다양한 마우스들이 많이 언급되고있지만, 현 상황에서 여러 종류와 브랜드의 마우스들중 가장 성능이 우수하다고 거론되는 마우스는 지슈라 입니다.
여러 온라인게임 커뮤니티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마우스이니만큼, 게임 매니아층들 에게는 이미 익숙하리만큼 유명한 마우스에요. 지슈라만의 특장점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무선 마우스이기때문에
마우스 줄로 인해서 생기는 마찰로 인해 발생되는 잘못된 컨트롤을 방지할수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한번 충전하게되면 약 2~3일 정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대용량 배터리를 자랑하고, 세밀한 감도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마우스여서 실제 프로게이머들도 자주 사용하는 마우스 장비입니다.
로지텍 G프로 슈퍼라이트 마우스 : 가격 알아보러가기 ( 온라인최저가 )
로지텍 G프로 슈퍼라이트(지슈라) vs 로지텍 G102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비교되는 대상이 지슈라와 로지텍의 G102 모델입니다.
이 둘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와닿게되는것은 가격인데요.
G102의 경우 1~2만원대로 구매할수있는 저렴한 모델로, 흔히 피시방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게이밍마우스 G102 구매하러가기 (온라인최저가)
반면에 지슈라는 가격대가 10만원대라서 G102 보다는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접근성에는 좀 떨어질수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G102 를 사용하다가 게임의 질을 향상 시키기위해서 지슈라 마우스로 변경하곤 합니다.
지슈라와 G102 는 같은 제조사에서 만든모델로 사실상 G102 마우스의 상위버전이 지슈라라 할수있기에
이 둘의 비교는 무의미하다 할수있습니다. ( 가격대가 높은 지슈라가 당연하게도 성능적인 측면에서 더 우수함 )
지슈라 (로지텍 G프로 슈퍼라이트) 마우스 실사용후기
평소 G102 모델만 사용하여 게임을 하다가 찰나의 순간의 컨트롤에서 미묘하게 마우스의 감도가
따라가지 못한다는 느낌을받아 조금 더 높은 성능의 마우스를 알아보게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알게되었던 모델이 바로 지프로 슈퍼라이트 ( 지슈라 ) 였는데요.
평소 G102 만 사용할때에는 크게 느끼지 못했지만, 지슈라를 구매하고나서 게임을 진행할때
확연하게 가볍고 섬세한 마우스 감도에 정말 놀랐습니다.
마우스를 바꾼 이후로의 게임은 정말 신세계라 표현할 수 있을정도로 확연한 차이가있었는데요.
보다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었고,마우스 하나 바꿨을 뿐인데 게임 내에서의 실력도 전보다 향상되었어요.
직접 사용해보니 너무 좋다고 느껴 본인이 만약 RPG 게임과 같은 마우스의 사용량이 현저히 적은 게임을
진행하는 상황이라면 G102 를 사용하여도 무난하게 게임을 즐길수있으시겠지만,
그게 아니라 오버워치와 리그오브레전드(롤) 또는 배틀그라운드(배그) 와 스타크래프트 같은 컨트롤의 여부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달려있는 게임을 주로 하신다면 저는 정말 적극적으로 지슈라 마우스를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슈라 마우스 사용후기 2번째 이야기
최근 친한 동생에게 지슈라 마우스를 선물하여주었는데요. 이 친구도 처음에 G102 를 사용하고있었는데
최근 마우스를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오클릭되는 문제라던지 마우스의 감도가 좋지않아서 헛손질이 나는 경우도 다분해서 스트레스를 받아하더라구요.
그래서 만났을때 몰래 친한 동생주소지로 마우스를 주문하고 주문내역을 보여주었답니다.
그랬더니 마우스를 사줄지 생각 못했다고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아졌어요.
어쨋든, 마우스를 선물받은 동생이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이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마우스의 무게감이 가볍고 그립감이 좋아서 손목에 부담이 훨씬 덜하고 예민하게 반응하는 마우스 감도 덕분에 게임하는 재미가 몇배로 생겼다고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무선마우스는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확실히 게임할때 프로게이머들이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유선마우스를 사용할때는 익숙함에 불편함을 못느낄수도있겠지만, 무선을 한번 사용해보면 마우스 선과 바닥의 마찰이 없기때문에 정말 편안하게 마우스질을 할수가있습니다.
지슈라마우스의 단점을 꼽으라면은 마우스치고는 10만원대라는 비싼가격과 충전을 해야한다는것 정도가 있겠네요. 제가 올려드린 지슈라 마우스 링크로 들어가보시면 지슈라 충전패드도 함께 판매되고있으니 같이 확인해보시면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