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리키시 보고난 후기
넷플릭스 리키시 는 정말 뛰언난 명작이에요!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상영되고있는 일본드라마 ‘ 리키시 ‘ 를 감상하였습니다.
처음에 해당 드라마에 간단한 소개글을 보았을때, 일본의 전통씨름인 스모에 관련된 드라마여서 별로 마음이 끌리지는 않았어요.
처음엔 그저 저녘을 먹으면서 킬링타임용으로 보되 1화만 보고 재미없으면 바로 꺼야지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하게되었습니다.
근데 보다보니 계속해서 흥미진진해 지면서 계속보게되더라구요.
이때 여자친구와 함께 봤는데, 저는 남자라서 그렇다 쳐도 여자가 봐도 정말 재미있고 감동적이라고 이야기 할정도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작품이에요.
리키시 정말 꼭! 무조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정말 정말 재미있게 봤거든요.
넷플릭스 리키시, 큰 화면으로 더욱 재미있게 감상하기 !
넷플릭스 리키시 의 간략한 줄거리
간략한 줄거리를 설명드리자면, 가정 환경이 좋지못하고 매사에 신경질적인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스모계에서도 문제아 로 불릴 정도로 사건 사고도 많이 일으키는 인물인데요.
아버지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스모를 하게됩니다.
주인공은 자신의 스승과 선배에게 반말은 기본에
스모 라는 운동은 단순 돈벌이에 불과하다는 생각만을 가지고있는 인물이에요.
하지만, 그는 어릴적 유도를 배워서 스모에 재능이 있었고 그걸 알아본 스모 도장의 스승과 스모 주장(?)은 그를 내쫓지 않고 계속 곁에 두게됩니다.
그렇게 스모 시합을 나가던 중 상대선수에게 귀가 찢어져 떨어져나가고 이빨이 여럿 빠지고 기절까지 하게되는 참패를 당하게되는데요.
그 사건 이후 트라우마가 생겼지만, 결국 극복해 나가면서 진심으로 스모에 집중하고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에요.
리키시 의 재미있는 점들, 관전 포인트
리키시에서는 우리가 잘 알지못하는 일본 스모의 이지메 문화와 같은 악습,
그리고 예의를 중시하는 문화, 스모 선수들의 고충 등.. 색다른 간접 경험을 할수있어 굉장히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품고있는 작품이에요.
뿐만 아니라 보기만해도 한숨나올 정도로 나약하고 양아치근성 가득한 주인공이
심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 또한 보는 이들로 하여금 큰 재미를 선사하는 부분이에요.
작품 중간중간에 선정적인 장면이나, 자극적인 장면들 그리고 웃긴 장면들이 여럿 포함되어있어서 지루함 없이 끝까지 볼수있었던것도 한몫했네요.
리키시 시즌1 의 결말 후기
리키시 시즌1 에서는 마지막 장면은 주인공이 온몸에 테이핑을 감을정도로 엄청난 훈련들을 소화해서 진정한 ‘리키시’ 가 되어 도효에 나타납니다.
그의 상대는 자신의 귀를찢어버렸던 거구의 스모선수.
상대선수는 주인공의 체육관 리더격인 엔야 (주인공이 한번도 이길수없었던 체육관내 최고의 스모선수)를 순식간에 쓰러트렸던 전적도 있기도 해요.
주인공이 결의를 다지고 입장할때 처음 그를 이지메 시키며 괴롭혔던 선배들은 모두 그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항상 냉정하고 자신에게 관심을 주지않던 스승은 그에게 이기고 오라는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기도합니다.
그리고 도효에서 다시 마주선 두 사람은 긴장감이 맴도는 가운데에
시합이 시작되자마자 시즌 1이 끝이 나게됩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사람들이 누가이겼는지 결과에대해 굉장히 궁금해하시더라구요.
사실 작품에서 말하고자 하는것은 누군가가 이겼다 라는 결과보다,
자신의 죽은 가족들을 위해 이기고싶은 한 스모선수와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스모에 진심으로 임해 양아치에서 진정한 리키시가 된 스모선수 간의 대결 자체에 중점을 둔 열린 결말이죠.
( 사실 저도 둘이 스모를 하게되면 어떤 그림이 나올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ㅎㅎ)
넷플릭스 리키시 시즌2 개봉 예정일은 언제일까?
저도 리키시 시즌1 을 너무 재미있게 본 나머지 네이버 부터 구글 다음 등..
온갖 검색 플랫폼을 다 뒤져서 정보를 찾아보았지만,
아쉽게도 시즌2 제작에 대한 소식은 현재까진 없는 실정입니다.
너무 잘 만든 작품이였지만, 스모 라는 스포츠종목에 대해 호불호가 많이 갈려
작품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적어서였을까요. 제작비의 충당이 잘 되지않는걸로 보여집니다.
만약 시즌2 가 추후에 나오게된다면, 이제는 주인공이 엔야의 뒤를 이어서 엔쇼도장의 리더격 리키시가 되어 요코즈나 까지 올라가는 과정이 그려질것같습니다.
그리고 그날 시합에 대한 이야기와 시합결과도 그려지게되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시즌2 제작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 )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